2024. 1. 31. 14:38

은퇴 후 시작할 만한 유망직업 탐색 소개

반응형

은퇴 후에도 돈을 벌고 싶은 마음이 있더라도 어떠한 직업을 가지면 좋을지 몰라 고민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은퇴 후에 유망한 직업에 대해서 소개한다. 은퇴 후의 직업을 결정하려 한다면 꼭 참고하길 바란다.

1) 아파트 관리원

반응형

아파트 관리원은 시니어에게 인기가 있는 직업이다. 단지 내의 청소나 설비 점검 등 거주가가 쾌적하게 생활을 하도록 서포트한다. 어려운 업무가 적고 근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일하기 쉽기 때문에 은퇴 후에도 문제없이 일할 수 있다. 은퇴 후에도 업무에 종사하며 규칙 바른생활을 보내고 싶은 사람은 아파트 관리원을 검토해 보도록 한다.

2) 경비

경비 일은 상업 시설이나 학교 등에 근무한다. 시설의 출입구 부근에 서서 경비를 볼뿐만 아니라 구인에 따라서는 순찰이나 교통유도도 업무에 포함되는 케이스가 있다. 경비가 필요한 시설은 전국에 다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 희망하는 근무지의 구인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경비는 체력이 필요하지만 특히 체력이나 인내력에 자신이 있는 사람에게 맞는 직종이다.

반응형

3) 간병인

간병도우미의 일은 시니어층에서 활약하고 있는 사람이 많다. 간병의 종류나 장소에 따라서는 관련된 자격증이 필요한 경우도 있으나 자격증 없이도 종사할 수 있다. 미경험자도 일할 수 있기 때문에 은퇴 후에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처음에는 지시를 받아야 하는 것이 많기 때문에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에 주의하도록 한다.

4) 판매 접객

판매나 접객은 구인의 수가 매우 많은 것이 특징이다. 상업시설이나 음식점 등 판매와 접객을 담당하는 종업원의 니즈가 전국 각지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집 근처에서 일하고 싶은 사람뿐만 아니라 일을 하고 있을 때 아는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은 사람이라도 근무 지역에 곤란한 경우가 없다. 같은 지역에 있는 시설이라도 급여가 다르기 때문에 직장을 구할 때는 복수의 구인을 비교하도록 한다. 판매나 접객은 은퇴 후에도 새로운 도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다.

반응형

5) 청소

아파트나 빌딩 등의 청소는 특히 깨끗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어려운 업무가 적기 때문에 단기간에 업무를 익혀서 활약할 수 있게 된다. 단 단기간 근무의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도 일하기 쉬울 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시간도 충실히 보낼 수 있다. 근무중은 전용 기계로 청소를 하는 경우가 있지만 평소에 가사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경험을 살릴 수 있을 것이다.

6) 사무

사무의 업무는 특히 시니어에게 인기가 높다. 데스크 워크이기 때문에 몸에 부담이 가지 않는 것이 메리트이다. 자격이나 특별한 경험은 필요 없기 때문에 미경험자도 지원할 수 있는 구인이 많다. 단 사무의 업무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할 필요가 있다. 사무의 업무를 희망하는 경우는 한글이나 엑셀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두는 것이 좋다.

반응형

7) 경작업

경작업은 간단한 업무가 많기 때문에 누구라도 도전해 볼 수 있는 업무이다. 근력이 필요한 업무가 적기 때문에 신체의 노쇠를 느끼기 쉬운 은퇴 후에 추천하는 직종이다.

8) 조리업무

음식 관련 직업 중 요리사는 은퇴 후에도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직종이다. 요리의 기초를 익힌 뒤에는 자신만의 레시피나 특별한 요리법을 익혀서 전문성을 쌓을 수 있다.

9) 운전

운전은 은퇴 후에도 가능한 직업 중 한 가지이다. 운전은 전문 지식과 경험이 필요한 직업이지만, 은퇴 후에는 자신이 원하는 근무 시간에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

10) 가사 도우미

가사 도우미는 일상적인 가사를 도와주는 직업이다. 은퇴 후에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가사 도우미로 일할 수 있다.

마무리

은퇴 후에도 돈을 벌고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유망한 직업들이 있습니다. 각 직업에는 적합한 사람들이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선택하여 새로운 도전과 성취를 이루어 보길 바랍니다. 은퇴 후의 삶을 즐기며 풍요로운 삶을 누리기 위한 준비와 참고할만한 유망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